Moai의 취미생활

사진공모전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꿀팁 본문

Photo & life

사진공모전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는 꿀팁

_Moai_ 2018. 5. 8. 00:13

안녕하세요 모하이입니다.

오늘은 사진찍기를 좋아하고 공모전에도 참가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사진공모전 정보를 어디서 구할지 잘 모를 때 그래도 쉽게 구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기위해

글을 적게 되었네요.


링커리어라는 사이트인데요 보통 대학생들이 대외활동을 많이 들어오는 사이트인데

공모전에 들어가보면 무조건적으로 대학생들만 제한이 걸려 있지는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도 할 수 있는 공모전들도 많은데요 그 중에서 사진공모전 같은 경우는 

일반인들도 지원 할 수 있는게 많이 있어서 이 곳을 자주 사용하게 되네요. 

처음 들어오게되면 보이는 화면 인데요 상단 중앙에 빨간 테두리 부분으로 

들어오게 되면 아래 아래 화면으로 넘어 가게됩니다.



그리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 왔으면 테두리 부분을 클릭해서 다시 들어가게되는데요

 

여기로 ▶ http://linkareer.com/ 


마지막 화면인데요 더많은 공모전들이 있으나 여기 소개에서는 저거로만 보여드립니다.

사이트를 들어가서 보게 되면 많이 있으니 참고 바라구요.

보시면 사진만 있는게 아니고 영상이나 UCC공모전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서 하면 되지만
저는 사진공모전만 찾기 때문에 다른건 패스하네요

이렇게 기본적인 사진공모전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사진공모전을 보면 주최기관이 큰 곳인 경우는 상금도 그만큼 많이 주는데

저도 아직 실력이 부족해서 그런지 된적은 없지만

그래도 계속 해보게 되더라구요. 제가 링커리어를 알게 된 경로는

친한 동생이 알려줘서 알게 되었는데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나만 알고 있기에는
아쉬운 정보 같아서 취미로 사진 찍는 분들도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지만 어디서 정보를 얻어야 할지
잘 모른다면 링커리어에 있는 공모전을 자주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될거라 생각을 해보네요

그리고 내가 쓰는 카메라가 캐논, 니콘, 소니, 후지등등 카메라를 사용한다면 해당
카메라 사이트를 들어가보면 이벤트에서 사진공모전도 하니 한번씩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좋습니다.
그리고 해당 카메라회사의 인스타그램에서도 이벤트로 기종상관 없이 핸드폰사진 포함해서도
참가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으니 " 설마 내가 찍은 사진이 되겠어?"라는 생각하지마시고 
일단 도전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링커리어에 들어오면 많은 사진공모전들이 올라오기는 하지만

한국관광공사, 국토교통부, 한국도로공사 같은 관공서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일년에 한 두번씩 사진공모전도
열리며 항공사나 신문사에서도 사진공모전이 열리니 관심 있으시면 들어가서 확인 해보시면 좋습니다.

사진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공모전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 해보시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Photo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몇 년만에 다시 올라가본 보문산  (0) 2018.06.04
비 오는 날 마당에서  (0) 2018.05.06
2018 서울국제사진영상전 P&I  (0) 2018.04.24
서울나들이. P&I2018 가는길  (0) 2018.04.22
Comments